[김국배기자] KG모빌리언스(대표 윤보현)는 11일 브레댄코와의 제휴를 통해 전국 40개의 '브레댄코' 매장과 5개의 'BRCD' 매장에서 오프라인 후불형 휴대폰결제 서비스인 엠틱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브레댄코는 자연주의 베이커리 카페이며, BRCD는 브레댄코에서 운영하는 유러피안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매장에서 빵을 직접 굽고 판매하는 식사 메뉴까지 취급하는 복합매장이다.
엠틱 서비스 이용자는 브레댄코와 BRCD 매장 계산대에서 엠틱 1회용 결제 바코드를 제시하면 바코드 스캐너를 통해 결제할 수 있고, 통신사 멤버십 카드 등을 함께 보여주면 할인이나 적립도 받을 수 있다.
브레댄코를 13번째 가맹점으로 확보한 엠틱 서비스는 편의점, 도서·문구, 화장품, 커피, 외식·패스트푸드, 영화, 베이커리까지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 진입하게 됐다.이용자 수는 약 40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윤보현 KG모빌리언스 대표는 "생활소비 밀착형 가맹점들을 통해 엠틱 거래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되며, 다양한 업종의 대표 가맹점들을 확보함으로써 추가적인 가맹점 확보가 용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틱은 휴대폰에서 생성된 1회용 바코드로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후불형 결제서비스로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엠틱 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한 후 사용자 인증을 받으면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