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리니크, 고객맞춤 '서비스 애즈 유 라이크 잇' 오픈


[홍미경기자] 크리니크(Clinique)가 롯데 백화점 잠실점에 고객 맞춤 서비스를 위한 신개념의 콘셉트 매장을 오픈했다.

크리니크 관계자는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체크한 결과 필요한 제품만 빨리 구매해서 가길 원하는 고객, 풀 서비스 상담을 원하는 고객, 나 혼자 제품을 둘러보고 체험하기를 원하는 고객, 이렇게 쇼핑 스타일이 크게 3가지로 나뉘는 것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 매장 '서비스 애즈 유 라이크 잇'은 제품 구매를 넘어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 받으면서 매장을 자유롭게 체험해보길 원했던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이다"라면서 "개인별 피부 진단, 세계 최초 셀프 테스팅 공간 '트라이 앤 바이 바' 등 고객 쇼핑 스타일에 맞는 서비스 코너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트라이 앤 바이 바(Try and Buy Bar)는 원하는 맛의 아이스크림을 조금씩 맛볼 수 있는 '젤라또 바'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진 서비스 공간으로. 크리니크의 10가지 인기 제품을 고객의 다양한 감각을 통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전시된 제품의 비주얼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해당 제품이 나와 바로 발라 볼 수 있는 것.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의 뉴욕 블루밍데일 백화점에도 올해 안에 공개 될 예정이다.

또 5천 가지 이상의 맞춤 진단과 그에 따른 제품을 추천 받는 셀프 피부 진단이 가능한 크리니크 아이패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형태를 3가지 색상의 팔찌(상담 등 컨설턴트와의 풀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혼자 둘러보기를 원하는 고객/익스프레스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를 이용해 골라 편안한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리니크, 고객맞춤 '서비스 애즈 유 라이크 잇'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