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리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인물에 특화된 신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싸이메라(Cymera)'를 23일 출시했다.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우선 출시된 '싸이메라'는 '싸이월드'와 '카메라'의 합성어로 자체 개발한 얼굴 인식 기술에 따라 자연스러운 성형 효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눈 크게, 갸름하게, 스마일, 잡티제거, 뽀샤시' 등의 다양한 미용 기술이 자동 슬라이드 방식으로 구현돼 간단한 터치만으로 성형 효과가 가능하다.
또 아웃포커싱, 셀프샷, 손떨림 보정, 터치촬영, 타이머 기능 등을 지원하며 파노라마렌즈, 어안렌즈, ACTION4, POP4 등 총 7가지 촬영렌즈가 제공된다.
속눈썹 붙이기 등 얼굴 인식 스티커를 포함한 150여종의 스티커도 제공해 재미요소도 첨가했다.
싸이월드뿐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웨이보, 믹시 등 소셜네트워크(SNS)에 손쉽게 사진을 바로 공유할 수 있다.
각각의 SNS에 대해 최초 1회 계정 연동을 설정하면 플랫폼 별 사진 업로드는 물론 5종의 SNS에 대한 통합 관리까지 가능하다.
'싸이메라'는 한국, 영어, 일본어 버전을 시작으로 향후 7개 언어로 확대 출시될 예정이다.
SK컴즈 이태신 싸이월드 사업본부장은 "싸이메라는 코스메틱 기능이 탑재돼 있어 10, 20대 여성 SNS 이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사진필터 및 꾸미기 옵션 등의 촬영, 보정 옵션과 사진관리 기능 등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싸이메라 앱은 티스토어에서 우선 출시 후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된다. iOS용 싸이메라 앱도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