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기자] 빠르게 걷는 운동보다 운동효과가 큰 게임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주목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는 28일 서울 대치동 한국MS 본사에서 국민체력센터와 공동으로 '키넥트 운동효과 발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키넥트의 대표 게임인 댄스센트럴2를 즐길 때의 에너지 소비량이 빠른 걷기 운동보다 더 크다는 내용이 발표됐다.
한국MS가 체력검진 전문기관인 국민체력센터와 함께 실시한 이번 운동효과 측정 실험은 수도권 거주 30대 남녀 20명을 대상으로 각각 빠른 걷기 6분, 조깅 6분, 키넥트 6분 가량을 수행하며 실시간으로 심박수, 산소섭취량, 에너지 소비량 및 대사당량 등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측정결과, 키넥트 댄스게임 '댄스센트럴2'는 남성의 경우 분당 평균 8.7kcal가 소비됐으며 빠른 걷기는 6.9kcal, 조깅은 10.8kcal가 소비됐다. 키넥트 댄스 운동의 에너지 소비량이 빠른 걷기보다 유산소 운동효과가 좋다는 점이 입증된 것이다.
한국MS는 이같은 키넥트의 운동효과를 알리기 위해 헬스클럽 월드짐에 키넥트 시연존을 설치하고 키넥트 댄스 수업을 개설했다.
키넥트 피트니스 번들 패키지도 준비됐다. 키넥트 피트니스 번들에는 흰색 엑스박스 360 4GB 콘솔 및 키넥트 센서와 키넥트 어드벤처, 스포츠 타이틀 2종(키넥트 스포츠, 키넥트 스포츠 시즌 2)과 엑스박스라이브 3개월 골드 이용권, 월드짐 14일 무료이용권 등이 포함된다.
이번 실험을 진행한 국민체력센터의 진정권 박사는 "이번 실험은 아주 흥미로운 작업이었으며 평소에 즐겨 사용하고 있는 엑스박스360 키넥트 댄스게임의 운동효과에 관심을 갖게 돼 실험을 진행하게 됐다"며 "키넥트의 댄스 게임은 재미와 함께 빠른 걷기 이상의 유산소 운동효과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와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 사업부 송진호 이사는 "키넥트의 운동효과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공개하고 댄스게임이 운동에도 효과적이며 건전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한 방법임을 입증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엑스박스360 키넥트의 운동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피트니스 번들을 선보이고 다양한 캠페인 전략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키넥트는 전세계적으로 6천600만대 이상 판매된 게임기다. 게임기 최초로 콘트롤러 없이 동작인식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해 많은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