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웅서기자]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은 오는 26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MP3플레이어 '코원 Z2 플레뉴'를 출시한다.
신제품 'Z2'는 1GHz CPU와 풀HD 비디오 및 3D 그래픽 프로세서를 탑재해 멀티미디어 및 각종 애플리케이션 구동능력을 높인 제품이다. 액정은 3.7인치 AMOLED 디스플레이가 채용됐다.
코원은 또 'Z2'에 새로운 음장기술 '제트이펙트 5'를 처음 적용했다. 제트이펙트 5는 향상된 공간감과 9가지 리버브 모드 설정 기능 등 48개의 다양한 프리셋 음장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2.3 진저브래드가 채용됐으며 와이파이를 통해 KT 올레 마켓에 접속할 수 있다. Z2는 이 밖에도 4GB 이상 대용량 파일 전송, HDMI 출력, 마이크로 SD카드 확장 등이 가능하다.
제품 외관은 심플한 직선 위주의 앞면과 면적을 줄인 뒷면을 곡선으로 연결했다. 각종 단자의 덮개 부위는 동영상 감상시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 Z2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용량에 따라 25만9천원에서 33만9천원선이다.
박남규 코원 사장은 "Z2는 강화된 성능을 바탕으로 코원 제품 고유의 강점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며 "상반기 안드로이드 기반의 플레뉴 시리즈를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원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26일까지 홈페이지(www.cowon.com)에서 'Z2', '사운드캡슐'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