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리기자] 네이버 재팬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에서도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다.
네이버 재팬은 라인에 ▲ 1:1 무료 음성 통화 기능 ▲ 이모티콘·그림문자 ▲ 한-일, 일-한 자동 번역봇 등의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 이용자들이 메신저를 통해 보다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5일 발표했다.
특히 네이버 재팬은 이용자들이 불편함없이 음성 대화를 즐길 수 있도록 잡음 제거, 통화시 끊김현상 제거 등 무료 음성 대화 기능의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이와 함께 자신의 감정을 보다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는 이모티콘, 문자그림 등의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들의 문자 커뮤니케이션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라인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번역봇을 추가했다. 네이버 재팬은 한글 버전에 한-일 자동 번역을 지원하는 번역봇을 추가, 일어를 모르는 이들도 일본 친구와 일어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했다. 일본어 버전으로는 한국어, 중국어, 영어 번역봇을 추가했다.
향후 네이버 재팬은 일어 버전 뿐 아니라 한글 버전에도 다양한 언어의 번역봇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여러명이 동시에 음성 대화를 할 수 있는 다대다(多對多) 통화, 영상통화 등의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