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리기자] PC에서도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앱 전문 검색 사이트가 오픈했다.
앱 포털 서비스 팟게이트를 개발한 오드엠(대표 박무순)은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용 앱과 구글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앱을 PC에서 찾을 수 있는 앱 전용 검색 사이트 '앱핑(www.appfing.com)'을 선보인다고 25일 발표했다.
앱핑(Apping)에서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SK텔레콤의 티스토어에 등록된 모든 앱을 통합 검색할 수있다. 검색창에 찾고 싶은 앱의 키워드만 입력하면 관련 앱에 대한 소개 및 다운로드 정보를 운영체제에 따라 구분해 제공하고 해당 앱에 대한 웹사이트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영문 이름의 앱을 한글로도 검색할 수 있다. 일반 앱스토어에서 '앵그리버드', '트위터' 등으로 검색할 경우 쉽게 찾을 수 없었던 해외 앱도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 국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일정관리', '강추 게임' 등 이름이나 제목에서 나타나지 않는 일반적인 키워드만으로도 연관된 앱을 찾아주며 모든 검색 결과를 인기도나 최신순으로 나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사용자들이 찾고 있는 검색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개별 앱 소개 페이지에서는 스토어 내의 현재 순위와 가격 변동, 순위 변동 기록, 팟게이트 유저들의 리뷰 등을 함께 제공해 앱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박무순 오드엠 대표는 "앞으로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이용해 PC에서의 검색결과를 모바일로 연동하는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웹과 모바일을 융합한 유무선 컨버전스형 앱 포털 서비스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