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AIT "통신 명의도용, M세이퍼로 해결하세요"


[강은성기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이하 KAIT)에서는 통신서비스 명의도용 방지서비스 M세이퍼의 인지도 확산을 위해 오는 7월 10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M세이퍼 홈페이지(www.msafer.or.kr) 및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KAIT는 이 기간동안 신규 가입자 및 개인정보를 갱신한 기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신 스마트폰, 아이팟, USB메모리(16G), 도서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KAIT는 SK텔레콤, KT, LGU+, SK브로드밴드 등 통신사업자와 함께 통신서비스 이용자들의 명의도용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M세이퍼 서비스란 통신서비스 신규가입시 명의자에게 가입사실을 SMS로 통보해 명의도용으로 인한 피해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다. 홈페이지(www.msafer.or.kr)에 접속할 경우 본인 명의의 통신서비스 가입 및 납부 현황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통신서비스 개통을 사전에 차단해 불법개통을 방지할 수 있는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에서는 명의도용으로 피해를 입은 선의의 이용자들이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통해 구제받을 수 있도록 통신민원조정센터(080-3472-119, 무료)도 운영하고 있다.

KAIT 황중연 부회장은 "기존의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가 M-세이퍼 서비스를 중심으로 휴대전화 불법개통 및 피해 구제 등 통신서비스의 명의도용방지 활동에 주력해 왔다면 앞으로는 적극적인 방송서비스 이용자의 권익보호 활동을 통해 명실상부한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AIT "통신 명의도용, M세이퍼로 해결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