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희기자] LG CNS(대표 김대훈)는 환경안전관리 솔루션 '이지리치(EzREACH)'가 SAP로부터 유럽연합 환경안전관리 규제인 신화학물질관리제도 대응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으로 인정받았다고 21일 발표했다.
SAP는 환경안전관리 규제 대응을 위한 기업 ERP 시스템 모듈로 'SPRC(SAP Product & REACH Compliance) 2.0'을 제공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REACH 규제를 비롯한 각종 제품 규제 대응 및 후속 과정을 위한 솔루션이다.
LG CNS의 '이지리치'는 이런 SPRC 2.0을 기반으로 개발된 패키지 솔루션으로, 원재료 제조기업용과 개별 가공품 기업용 2가지 버전으로 구성돼 있다. 원재료 제조기업용은 화학원재료 물질을 DB화해 물질사용량을 추적, 등록대상을 선별관리하며 개별 가공품 기업용은 가공품의 공급처와 네트워킹해 원자재의 물질 정보를 수집 및 DB화하는 솔루션이다.
이 회사는 지난달 SAP로부터 REACH 최적화 프로세스와 방법론, 개발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품질을 인증한다는 통보를 받았으며 다음달 인증수여식을 가질 예정이다.
LG CNS 관계자는 "전세계 EPR 시스템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SAP가 자사의 환경안전관리 솔루션에 연동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이지리치를 인정했다"면서 "국내기업은 물론 해외기업에도 큰 파급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화학물질관리제도(REACH)는 EU가 유럽지역에서 생산되거나, 통관 수입되는 유해 화학물질의 무차별적인 확산, 유통을 막기 위해 모든 화학 제품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하는 규제다. 기업들은 이 기준을 준수 해야 하며 충족하지 못할 경우 통관보류, 생산중단 등 강력한 제재를 받도록 되어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