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화부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2주년 맞이 이벤트


'내게 문화부를 말해봐' 대국민 의견 수렴 이벤트

[김영리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는 대표 블로그 '도란도란 문화놀이터'(culturenori.tistory.com) 개설 2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발표했다.

문화부 대표 블로그 도란도란 문화놀이터(이하 문화놀이터)는 2009년 6월 개설돼 문화부의 주요 정책 및 현장 소식을 전하는 것은 물론 문화, 체육, 관광 분야에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문화놀이터는 지난해 진행된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한 2010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하는 등 모범적인 활동을 인정받은 바 있다.

문화부는 블로그 개설 2주년을 맞아 그동안 문화놀이터에서 만났던 문화·체육·관광 인사 중 인터뷰 기사의 조회 수가 가장 높았던 5명을 대상으로, 누리꾼들의 투표를 통해 1위로 선정된 인사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 패션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디자이너 이상봉, 문화 나눔의 미덕을 실천하는 뮤지컬 배우 최성희, 아름다운 사진으로 대중과 소통하는 사진작가 오중석, 씨름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교수 이만기, 한국을 전 세계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홍보 전문가 서경덕이 그 후보다. 13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투표가 진행되며, 1위로 선정된 인사와는 7월 중에 만남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또한 문화부는 유시시(UCC) 공모전도 개최한다. 문화놀이터 2주년 축하 메시지, 문화놀이터에 바라는 점, 문화놀이터 홍보 영상 등 다양한 주제로 응모가 가능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10일까지 한 달간 접수할 이번 공모전은 내부 심사는 물론 네티즌들의 참여도를 심사 기준으로 삼을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및 상금이 주어진다.

이밖에도 '내게 문화부를 말해봐'라는 타이틀로 평소 문화체육관광부 및 문화놀이터에 전하고 싶었던 의견을 댓글로 남기면, 적극적으로 수렴해 앞으로의 운영에 활용할 예정이다.

문화부 관계자는 "도란도란 문화놀이터는 대학생 기자단과 각 분야의 전문 필진을 운영해 국민들이 원하는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가 국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 그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열린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화부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2주년 맞이 이벤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