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례기자] "눈과 귀, 모든 것을 입체로 즐기는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온다."
18일 삼성전자는 3D 입체 영상과 입체 음향은 물론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풀HD 3D·스마트 홈시어터 HT-D6750W를 출시했다.
5년 연속 세계 TV 1위를 자랑하는 삼성전자의 영상, 음향 기술로 탄생된 HT-D6750W는 풀HD 3D 영상과 원음에 가까운 음질의 '3D 사운드 플러스' 기능으로 최상의 3D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1300W의 고출력 7.1채널 스피커 시스템 기반의 '3D 사운드 플러스' 기능을 적용해 수평형 3D 서라운드 음향에 수직형 3D 서라운드 음향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3D 영상을 볼 때 배경이나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사운드의 거리감을 완벽히 구현할 수 있다
또한, 패시브 라디에이터(Passive Radiator) 우퍼를 탑재해 중후하고 깊은 저음을 구현하면서도 전체적으로 깊고 조화로운 음질을 즐길 수 있다.
HT-D6750W는 삼성 풀HD 3D TV와 함께 눈의 피로감이 없는 현실보다 더욱 실감나는 3D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삼성 3D TV의 특화 기능 중 하나인 '2D → 3D 변환기능'을 채용해 일반 2D 영상을 3D 입체영상으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HT-D6750W에 스마트 TV 기능이 강화된 것도 특징 중 하나. 스마트TV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도 '스마트 허브(Smart Hub)'를 통해 트위터,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등을 포함한 다양한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올쉐어(All Share)', '스마트 검색(Search All)' 등과 같은 기능으로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 검색' 기능은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올쉐어' 기능으로 무선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인증을 받은 PC, 휴대폰, 카메라 등 주변기기에 저장된 영화, 드라마, 음악과 같은 모든 관련 파일 검색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무선 인터넷(Wi-Fi)을 내장해 별도 추가 장비 없이 무선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며 후면 스피커 무선 수신기까지 내장되어 있어 깔끔한 설치가 가능하다.
편리한 터치 컨트롤 버튼과 '슬롯 인(Slot-In)' 방식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적용된 HT-D6750W는 톨보이 스피커 상단에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한 수직 방향의 스피커를 함께 설치함으로써 별도로 수직 방향의 스피커를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상철 전무는 "3D 및 스마트 기능을 탑재, 가정 내 풀HD 3D TV 영상을 더욱 풍부하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극장을 넘어 가정 내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을 구축하는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HT-D6750W의 출고가는 120만원대이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