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연기자]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퇴직연금에서 일단위로 계약이 가능한 '일단위 퇴직연금 정기예금'을 25일 출시한다. 30일부터 1095일(3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기간으로 계약 체결이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ATM을 통해서도 퇴직연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3월부터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입금, 운용상품 수익률, 거래내역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하나N시티'를 내놓았다.
자녀들의 용돈 기입장, 생활 계획표, 일기장, 매일학습 등을 관리하는 기본 서비스 외에도 학부모가 어린이와 서로 일촌 관계를 맺으면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이밖에 29일부터 어린이 경제교육 사이트 하나시티(www.hanacity.com)를 통해 학급 대항 '경제 올림피아드 대회'를 개최한다. 초등학생 회원이라면 하나시티의 경제 학습 콘텐츠를 통해 학습한 후 사이트에서 직접 응시하면 된다.
○…외환은행은 26일과 27일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해외이민·유학 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해외이주비 및 유학경비의 송금과 환전에 관한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외환은행 부스에서는 이민이나 유학에 관한 전문적 노하우를 갖고 있는 해외고객센터 팀장들과 WEST(한미대학생연수취업프로그램) 이수자가 해외현지금융서비스와 이민조기정착, 미국현지적응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행사기간 중 외환은행 부스를 방문해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전자사전, 닌텐도 위, 아이팟, 자전거, 환율우대쿠폰 등의 경품을 지급하는 야구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