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에게 한국 문화가 살아 숨쉬는 현장을 생동감 있게 전달해 줄 영문 블로그가 새롭게 등장한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지난 2009년 12월부터 시범 운영하던 한식 블로그 'Korean-style food'를 개편해 정부 대표 영문 블로그 'THE KOREA BLOG'(blog.korea.net)를 31일 공식 개설했다.
이 블로그는 정부 사이트가 외국인들에게 자칫 틀에 박혀 낡고 진부한 소리만을 전달할 수도 있다는 한계를 극복하고 더 친근하고 세련된 현대 한국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보여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블로그에서는 한국의 숨은 명소, 패션, 한류 현장 등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한국의 매력을 진정성을 담아 소박하게 소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유튜브 선정 우수 비디오 블로거로 활동하고 있는 스티브 밀러(Steve Miller, 미국) 등 2명을 'THE KOREA BLOG'의 고정 블로거로 선정해 한국의 생동감 있는 모습을 진솔하게 전할 예정이다.
블로그 안에는 한국의 문화 예술, 라이프 스타일, 여행, 명소, 현장 리포트 등이 있으며, 블로그를 통해 패션·IT·산업기술 분야의 새로운 브랜드도 소개하게 된다.
한편 해외문화홍보원은 블로그 개설과 함께 이 안에서 활동할 글로벌 기자단을 모집한다.
국내외에 거주하는 외국인 또는 교포 5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이들은 한국에서 유행하는 문화나 해외에서 있었던 한국 관련 행사 소개, 행사 참관기 등의 글을 쓰게 된다.
이와 함께 오는 2월7일부터 2월26일까지 20일간 'Korea'가 들어간 사진을 찍어 축하 글과 함께 트위터(@koreanet) 또는 이메일(webmaster@korea.net)로 보낸 후 블로그 공지 사항(notice) 이벤트에 댓글(comment)을 달면 우수작을 선정해 문화상품권과 공연 관람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