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 쇼핑몰을 별도 비용 없이 쉽게 구축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카페24를 운영하는 쇼핑몰 솔루션 전문업체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카페24 소셜 커머스 쇼핑몰 솔루션'을 개발하고 가입비나 설치비, 추가 이용료 부담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카페24의 소셜 커머스 솔루션은 회원가입 후 상품을 등록하면 바로 판매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운영자가 원하면 하루에도 여러가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특정 기간동안 일정 구매 신청자가 모이면 정해진 할인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다. 판매시간과 목표수량 등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의 연동도 편하다.
또한 ▲판매 상품의 사용가능 지역을 알려주는 지역정보 제공 ▲판매 시점이 지난 상품을 재요청할 수 있는 기능 ▲고객들의 구매 패턴 확인 서비스 등이 가능하다.
서비스는 카페24 쇼핑몰 솔루션 홈페이지(echosting.cafe24.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소셜 커머스는 '열풍'이라고 할 정도로 전자상거래 시장에 빠르게 전파되고 있다"며 "기존 쇼핑몰 운영자에게는 판매 채널의 다양화와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예비 창업자에게는 최소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