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수, 아이폰 추월


미국에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사람의 숫자가 처음으로 아이폰 사용자 숫자를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관인 컴스코어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9월에서 11월 사이에 미국에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13세 이상)은 총 2억3천400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은 6천150만명으로, 8월까지 직전 3개월에 비해 10%가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자 가운데 안드로이드폰을 쓰는 사람이 26%로 아이폰 사용자(25%)보다 많았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숫자가 아이폰 사용자 수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에서 가장 많이 쓰는 스마트폰은 아직까지 블랙베리로 33.5%였다. 하지만 이 점유율은 직전 3개월(37.6%)에 비해 4.1% 포인트 줄어든 것이다. 이 반면에 안드로이드폰 점유율은 6.4% 포인트 상승했으며, 아이폰의 점유율도 소폭(0.8%)이나마 상승했다.

일반 휴대폰까지 합칠 경우 미국 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는 여전히 삼성전자로 전체의 24.5%를 차지했다. 대략 미국인 6천만명이 삼성전자가 만든 휴대폰을 쓰고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특히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삼성전자, LG전자, 모토로라, RIM, 노키아 등 5대 휴대폰 제조업체 가운데 미국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인 곳은 삼성전자가 유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캘리포니아(미국)=이균성 특파원 gsle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수, 아이폰 추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