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쿠팡, 데일리픽과 같은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의 인기에 힘입어 관련 정보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메타 소셜사이트들이 등장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소셜커머스란 하루에 한 가지 상품 또는 한 곳의 오프라인 매장의 공동구매 할인 쿠폰을 판매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한 달 여밖에 안된 반값닷컴(www.banggab.com)은 26일 50% 이상 할인해주는 소셜커머스 서비스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최근 방문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쿠폰셔틀(www.couponshuttle.com)의 경우, 소셜커머스를 모아주는 메타 서비스에 다음 맵을 연동해 지도 상에서 할인업체들을 직접 확인해 줄 수 있도록 해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10월 이후 20여 곳 이상의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오픈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국내 소셜커머스 서비스는 점차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 이훈재 반값닷컴 대표는 "하루하루 늘어나는 방문자 수에 최근 일주일 동안 서버를 두 번이나 증설하는 고초를 겪었다"며 행복한 고충(?)을 토로했다.
이 대표는 "소셜커머스 업체가 늘어날수록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상품들을 검색할수 있는 메타서비스가 큰 인기를 얻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