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SR, DSP 내장 롬기반 블루투스 솔루션 출시


블루투스 기반 반도체 솔루션 전문기업 영국 CSR은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가 내장된 '블루튠스(BlueTunes) 롬(ROM)'을 출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블루튠스 롬 제품은 사용자들이 무선으로 음악 재생과 음성 통화 기능을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새 솔루션은 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제품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블루코어5-멀티미디어는 95dB 신호대 잡음 비율(SNR)을 제공하는 통합 스테레오 코덱이 내장돼, 우수한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블루코어5-멀티미디어의 DSP 아키텍처는 제품 설계자들이 여러 부가 성능들을 추가해 제품 설계를 차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루튠스 롬은 5가지의 밴드 이퀄라이저와 SBC(Smart Bit rate Control) 및 MP3 디코딩(라이선스 필요)을 모두 지원한다.

이 제품은 소비전력이 매우 낮아 180mAh 배터리로 10시간 이상 음악을 재생할 수 있도록 한다.   블루튠스 롬은 CSR의 싱글 및 듀얼 마이크를 지원하는 CVC(Clear Voice Capture) 기술을 내장하고 있다.

또 음성 울림 제거(AEC) 기술을 제공해 음악 재생뿐 아니라 통화 시에도 고성능 블루투스 목소리 헤드셋 성능을 제공한다.

CSR의 블루튠스 롬 칩셋과 개발도구는 현재 샘플로 제공되며, 오는 12월부터 양산될 예정이다.

권해주기자 postm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CSR, DSP 내장 롬기반 블루투스 솔루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