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트포럼, 모바일 신용정보서비스에 공인인증서 모듈 공급


휴대폰에서도 공인인증서를 통한 신원 확인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

소프트포럼(대표 윤정수 www.softforum.com)은 휴대폰을 통해 개인의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LG텔레콤의 '신용정보 지킴이' 서비스에 모바일 공인인증서 모듈을 공급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모바일 공인인증서 도입으로 사용자는 자신의 신용정보를 실시간 파악하고 개인 동의 없이 신용정보가 조회돼 신용등급 저하 등의 불이익을 방지할 수 있다고 소프트포럼측은 전했다.

소프트포럼의 모바일 공인인증서 모듈은 '콜백 URL SMS'에 공인인증서를 연계, 적용시키는 기술이다.

콜백 URL SMS는 휴대폰 문자메시지에 사이트주소를 첨부해 수신자의 확인버튼 만으로 쉽게 해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

개인 PC내에 저장돼있는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에 다운받거나 직접 공인인증서를 무선으로 발급받아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하고, 모바일뱅킹, 온라인뱅킹, 휴대폰소액결제, 카드결제 등의 거래 인증에 사용할 수 있다.

또 모바일뱅킹에 적용될 경우 서비스 사용자들은 각 은행에서 별도로 발급하는 칩을 휴대폰에 일일이 탑재할 필요가 없으며, 사용자의 휴대폰을 통해 인증서를 실시간으로 전송해 신원을 증명할 수 있다.

소프트포럼 이순형 소프트웨어사업 본부장은 "모바일 공인인증 서비스가 상용화되면 기존의 휴대폰 및 ARS 결제를 넘어서는 신시장이 창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프트포럼, 모바일 신용정보서비스에 공인인증서 모듈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