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SG 경영 강화 결실…현대산업개발, 기업혁신대상 수상


제31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부 장관상 받아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혁신적인 경영전략 수립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성과를 인정받아 제31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9일 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지난 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강민석 HDC현대산업개발 상무가 참석했다. 기업혁신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는 경영혁신과 ESG경영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을 발굴해 모범사례로 시상하는 상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회사가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ESG경영 실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지난 3일 제37회 한국의경영대상 ESG부문 대상에 이어 산업부 장관상까지 받게 돼 더욱 의미 있다"고 밝혔다.

현대산업개발 [사진=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배구조 부문에서 이사회와 위원회 평가제도를 도입하고 정기적으로 사외이사 후보군도 관리하는 등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기업경영 강화했다. 감사위원회의 권한을 강화해 회계 투명성도 확보했다. 주주권리 보호를 위해 전자투표제를 도입했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중장기 배당정책을 수립하고 자사주를 매입하기도 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협력회사 행동규범 제정을 통해 공급망 지속가능성을 강화했다. 인권 영향평가 이행 및 인권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안전관리 IT 플랫폼을 고도화해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하며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환경 부문에서는 공사 중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고 자원순환을 강화했으며,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수립해 ESG 공시 의무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0월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의 ESG 평가에서 A등급을 부여받았다. 이는 전년 대비 1개 등급 오른 수준이다.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각 영역이 모두 전년 대비 1~2등급이 개선됐으며, 환경 A, 사회 A+, 지배구조 A 등 전 분야에서 A등급 이상을 획득했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ESG 경영 강화 결실…현대산업개발, 기업혁신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