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찬구 금호석화 회장, 한국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


백종훈 금호석화 대표 '친환경경영대상'·'ESG경영대상' 수상

[아이뉴스24 이한얼 기자] 금호석유화학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의경영대상’에서 박찬구 회장이 최고경영자상을, 회사는 친환경경영 부문과 ESG경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사진 우측)이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석유화학]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 상은 분야별로 우수한 경영 활동을 보인 기업을 심사하여 수여한다. 올해는 7개 부문에서 총 20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번에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우선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은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업계에 심화되는 불확실성 속에서도 1차원적 경쟁구도를 벗어나 친환경 및 ESG경영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부분이 높게 평가됐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친환경경영 및 ESG경영 부분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회사가 ▲2030년까지 2018년대비 온실가스 배출량 23%감축 ▲전 제품 전 과정 평가(LCA) ▲바이오 원료 기반 NB라텍스 개발 ▲폐폴리스티렌 열분해 통한 RSM 제조 사업 검토 등 다양한 활동에서 지속 가능한 경영의 가치를 실천하며 성과를 창출했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금호석유화학은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고도화에 대한 고민을 지속하여 성과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얼 기자(eo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찬구 금호석화 회장, 한국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