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함평군, 데이터 기반 지역활성화 행안부장관상 수상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함평군은 2024년 ‘데이터 기반 지역 활성화(공감e가득) 공모사업‘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남 함평군 관계자가 2024년 데이터 기반 지역활성화 사업 성과공유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함평군]
전남 함평군 관계자가 2024년 데이터 기반 지역활성화 사업 성과공유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함평군]

이날 군에 따르면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개최한 2024 데이터 기반 지역활성화 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지난 20일 군의 ’농기계 임대 두레서비스‘가 우수 과제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주관으로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10개 지자체가 국비를 지원받아 7개월간 사업을 수행했으며 사전 주민 투표와 현장 발표평가를 통해 우수 과제를 선정했다.

성과공유회에서 군은 ‘농기계 임대 두레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농기계를 임대하고, 농가가 보유한 인력, 농촌자원 등을 공유하는 서비스를 구축한 점이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디지털 농업 환경을 지속 발전시켜 농업인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함평=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함평군, 데이터 기반 지역활성화 행안부장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