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호타이어, 국내 3개 공장서 ISO 50001 인증 획득


ISO에서 제정한 에너지경영시스템 표준 규격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금호타이어가 국내 3개 공장(광주, 곡성, 평택)을 대상으로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달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본관 1층에서 ISO50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명선(왼쪽) 금호타이어 생산기술총괄 부사장과 김천식 URS 인증원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금호타이어]
지난달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본관 1층에서 ISO50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명선(왼쪽) 금호타이어 생산기술총괄 부사장과 김천식 URS 인증원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금호타이어]

ISO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에너지경영시스템 표준 규격이다. 에너지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에너지 사용량을 최적화해 에너지관리 체계를 체계적으로 조성·관리하는지를 평가한다. 기업이 인증을 취득한 뒤 사후 유지관리에 대한 심사가 매년 진행된다.

ISO 50001 인증을 획득하면 기업은 체계적인 에너지 관리를 통해 에너지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에너지 관리 지표를 개발하고, 에너지 절감·효율 개선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다. 또 탄소·에너지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 법적 리스크를 줄이고 기업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

금호타이어는 ISO50001 인증 획득을 위해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T.F.T'를 조직했다. 사내 내부심사원 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육성함과 동시에 생산설비 현장에서의 에너지 효율성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측정·모니터링하고 에너지 소비와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활동을 수행했다.

김명선 생산기술총괄 부사장은 "금호타이어는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려는 실천 의지를 담아 지난해 환경경영 정책을 제정했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탄소중립·환경경영에 대한 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지속가능성 파트너(Your Sustainability Partner)'라는 ESG경영의 비전 아래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앞장서는 금호타이어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호타이어, 국내 3개 공장서 ISO 50001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