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S효성첨단소재, 카본코리아2024에서 탄소섬유 '탄섬' 소개


"고압용기 시장 고객 관계 강화·새로운 고객 발굴에 나선다"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HS효성첨단소재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카본 코리아 2024'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HS효성첨단소재 수소 고압용기. [사진=HS효성 제공]

카본 코리아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탄소산업진흥원·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탄소소재 및 중간재, 응용부품 등 기술 트렌드 공유를 위한 산업 전시회다. 

HS효성첨단소재는 이번 전시회에서 기존보다 인장강도를 높인 고압용기용 고강도 탄소섬유 원사와 함께 탄소섬유로 제작한 고압용기, 전기차용 골격 구조 부품인 시트 크로스 멤버, 골프 샤프트, 테니스 라켓 등을 전시한다. 

또 고객 미팅을 통해 자체 탄소섬유 브랜드인 '탄섬'을 홍보하고 고압용기 시장에서의 고객 관계 강화, 탄소섬유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고객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HS효성첨단소재는 2011년 국내 최초로 철의 1/4 무게에 강도는 10배 이상 강한 고강도 탄소섬유 '탄섬'을 독자 기술로 개발했다. 

이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2022년 강도가 철보다 14배 이상 높은 'H3065(T1000급)' 초고강도 탄소섬유 개발에 성공하며, 항공·우주 등 고부가가치 탄소섬유 시장으로의 진출 기반을 마련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HS효성첨단소재, 카본코리아2024에서 탄소섬유 '탄섬' 소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