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선 없는 기업전화, 어디에서나 사무실처럼"…KT '오피스모바일' 출시


기업 유선전화를 스마트폰으로 전환…KT 무선 네트워크로 전국서 이용 가능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KT는 기업 유선전화를 무선으로 전환할 수 있는 'KT 오피스모바일(이하 오피스모바일)'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KT 오피스모바일 출시 관련 사진 [사진=KT]
KT 오피스모바일 출시 관련 사진 [사진=KT]

오피스모바일은 KT 네트워크 기반으로 전국 어디서나 자유롭게 기업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무선 기반 기업전화 요금제다. 고객사 사설 교환기를 통해 제공하던 사무실 안 유선 전화를 선 없이 전국 어디서나 제공하는 방식으로 기업의 오래된 구내 통신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다. 유선전화에서 제공하던 4자리 내선통화 기능을 그대로 옮겨왔으며, 임직원 간 내선통화는 무료 제공된다.

업그레이드 제공 기능은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임직원 전화번호 검색, 그룹전화, 근무시간 외 전화 차단 기능 등이 있으며, 이 외 저장되지 않은 회사 임직원의 전화도 ‘회사번호’로 자동 표시되어 업무 전화를 놓치지 않게 하는 회사번호 발신 표시 서비스도 제공한다.

추가기능으로는 전용 관리자용 웹사이트에서 단말 현황, 단말 내 유심 이동 발생 비율 등을 조회할 수 있고, 휴대폰을 분실했을 경우 원격으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어 기업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오피스모바일의 요금제는 총액형과 정액형 두 가지 타입이다. 최소 월 1만원대 초반의 합리적인 비용으로 내선 전화 무제한 및 음성전화 100분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의 통신비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사무실에서 업무상 전화를 사용하는 기업이라면 모두 사용 가능한 오피스모바일은 기존에 업무용으로 휴대폰을 사용하는 법인폰, 투폰, 이심(eSIM) 등을 사용하는 임직원들의 업무 환경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년 4월 13일까지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가입일로부터 12개월간 데이터 2배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을 받은 기업들은 보다 넉넉한 데이터 사용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명제훈 KT 엔터프라이즈 통신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오피스모바일 서비스 출시를 통해 기업의 스마트오피스 전환으로 혁신을 이끌고, 업무 효율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 없는 기업전화, 어디에서나 사무실처럼"…KT '오피스모바일'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