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SOOP에서 '드로그바', '퍼디난드' 등 레전드 선수들이 출전하는 축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SOOP은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넥슨(대표 강대현, 김정욱)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 'FC 모바일'에서 진행하는 전 세계 레전드 축구 선수들의 경기 '2024 넥슨 아이콘 매치(이하 아이콘 매치)'를 글로벌 생중계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콘 매치는 FC 온라인, FC 모바일에서 전설적인 선수로 구성된 '아이콘 클래스'에 속하는 축구 선수들이 실제 경기장에 모여 경기를 펼치는 이색 매치다. '최고의 창과 최고의 방패의 대결'이라는 콘셉트와 함께 공격수로만 구성된 'FC 스피어'와 수비수로만 이뤄진 '실드 유나이티드'가 축구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번 행사는 '킹' 앙리, '하얀 펠레' 카카, '검은 예수' 드로그바를 비롯해 퍼디난드, 베르바토프, 루이스 피구 등 한때 축구팬들의 심장을 뜨겁게 했던 선수들이 출전 소식을 알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16일에는 인기 스트리머들이 FC 온라인을 통해 게임 대결을 펼치는 아이콘 매치 대결이 생중계될 예정이며, 19일에는 출전 선수들이 다양한 미니 게임을 진행하는 이벤트 매치가 진행된다. 메인 행사인 20일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공격수 팀 FC 스피어와 수비수 팀 실드 유나이티드의 11대11 축구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김주형 SOOP 광고사업본부장은 "레전드 축구 선수들이 출전하는 아이콘 매치를 SOOP 스트리머와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SOOP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통해 콘텐츠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