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플라이웨이게임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신작 2종 출품


전략 게임 ‘커맨더 퀘스트’·액션 게임 ‘커스베인’ 체험판 공개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대표 김수영)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커맨더 퀘스트’와 ‘커스베인’ 등 신작 2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크래프톤의 플라이웨이게임즈가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신작 2종을 출품한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의 플라이웨이게임즈가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신작 2종을 출품한다. [사진=크래프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매년 2월, 6월, 10월에 세 차례 개최되며, 10월에는 한국 시각으로 15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스팀 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과 출시가 예정된 다양한 참가 게임의 체험판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커맨더 퀘스트'는 인간과 드워프, 엘프와 오크, 드래곤 등이 등장하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종족 간의 전쟁을 그린 전략 게임이다. 덱 빌딩 카드 게임과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로그라이크 등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점이 특징이다.

'커스베인'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운명의 숲을 탐험하는 여정을 그린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혁신적인 딥러닝 기반의 내러티브 엔진 덕분에 이용자의 선택을 기반으로 다음 탐험 지역과 이벤트가 실시간으로 결정되며 이용자는 매 플레이 마다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두 게임은 10월 행사를 앞두고 스팀이 직접 공개한 지표별 인기 차트에서 약 3000개 이상의 출품작 가운데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커맨더 퀘스트는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체험판’ 차트에서 최고 6위를,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 차트에서 최고 7위를 기록했다. 커스베인은 ‘떠오르는 출시 예정 게임’ 차트에서 최고 6위를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플라이웨이게임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신작 2종 출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