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담 덜고 혜택 강화"…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셀러 모집


가격경쟁력 내세워 대대적 개편 예정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은 11월에 열릴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참여 판매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은 11월에 열릴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참여 판매자를 모집한다. [사진=G마켓]
G마켓과 옥션은 11월에 열릴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참여 판매자를 모집한다. [사진=G마켓]

이번 행사는 할인쿠폰 등 마케팅비용을 G마켓이 부담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상품 노출을 확대하는 등 판매자 지원 정책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빅스마일데이는 지난 2017년부터 G마켓과 옥션이 함께 진행하는 간판 프로모션으로, 매년 5월과 11월 두 차례 진행한다. 회차별 평균 3만여 판매자가 참여해, 평시 대비 평균 3배 이상의 매출 증대 효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14회차를 맞은 이번 11월 행사는 '가격경쟁력'을 최우선 목표로 내걸고, 판매자 참여 방식부터 행사기간, 할인규모, 고객 이벤트까지 기존 틀을 깨고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참여 판매자들의 비용 부담은 덜고, 지원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 기존에 판매자와 함께 부담하던 빅스마일데이 전용 할인쿠폰 비용을 G마켓이 전액 부담한다. 또한 쇼핑 테마별 전용관을 새롭게 마련하고,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세워 상품 노출을 확대한다.

G마켓은 달라진 행사 참여 방식을 판매관리사이트(ESM PLUS)를 통해 상세히 안내하고, 상품별 경쟁력 높은 가격대 제안 및 매출 증진을 위한 빅데이터도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올해 빅스마일데이는 기술적, 디자인적으로 대대적인 리뉴얼을 거쳐, 완전히 새로운 행사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쇼핑 대목 시즌인 11월을 대표하는 행사인 만큼 많은 판매자분이 함께 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담 덜고 혜택 강화"…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셀러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