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무신사 뷰티는 캐주얼 패션 브랜드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의 뷰티(RR 뷰티) 브랜드를 공개하고 라이센스 뷰티 사업에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발매는 무신사가 레스트앤레크레이션과 함께 패션 영역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뷰티에도 적용한 사례다.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은 콘셉트 기획, 제품 디자인 등 크리에이티브한 영역에 브랜드 감도를 녹이는 역할에 집중하고 무신사는 제품의 제조 및 유통 과정을 맡아 함께 뷰티 상품을 만들었다.
무신사가 성장 가능성 높은 패션 브랜드를 발굴하고 협업해 성공 사례를 만들어왔던 것처럼 뷰티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이다.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은 유니섹스 기반 캐주얼 패션 브랜드로 올 9월 무신사 스토어 내 거래액은 입점 월 대비 2배가량 증가하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R'자를 형상화한 로고와 차별화된 디테일로 트렌디한 캐주얼을 찾는 고객에게 인기가 많다. K-팝 아이돌과 셀럽들이 착용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RR 뷰티는 멋을 잃지 않는 캐주얼 룩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어울리는 메이크업에서 출발했다. 패션 아이템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이지 콘셉트의 아이템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이 지닌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무드를 뷰티까지 이어낸 사례"라며 "앞으로도 패션 브랜드가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확장할 수 있도록 무신사가 보유한 노하우와 운영 인프라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