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베스핀글로벌, 에이플랫폼과 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협력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인공지능(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실시간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 에이플랫폼과 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대표(왼쪽)과 한정희 에이플랫폼 대표가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베스핀글로벌]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대표(왼쪽)과 한정희 에이플랫폼 대표가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베스핀글로벌]

이번 협약을 기회로 양사는 국내 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전반의 비즈니스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하고 이와 함께 기술 협력을 추진한다. 베스핀글로벌은 데이터 플랫폼이 구축되는 인프라 환경에서부터 데이터 파이프라인과 거버넌스 영역, 그리고 머신러닝(ML) 및 대형언어모델(LLM) 환경 구축에 있어 전문성을 제공한다. 에이플랫폼은 자사가 공급하는 솔루션인 ‘싱글스토어DB(SingleStoreDB)’를 통해 정형, 비정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저장, 분석할 수 있는 강력한 데이터 처리 환경을 담당한다.

‘싱글스토어DB’는 온프레미스나 퍼블릭 클라우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등 IT 환경의 제약 없이 구축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며 성능과 가용성, 안정성 측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은 바 있다. 베스핀글로벌과 에이플랫폼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확대와 더불어 새로운 서비스 및 프로젝트 진행을 도모할 계획이다.

에이플랫폼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모든 데이터에 대해 실시간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베이스 ‘싱글스토어DB(SingleStoreDB)’의 국내 독점 총판이다. ‘싱글스토어DB’를 기반으로, 급격히 증가하는 대규모 데이터를 정형, 반정형, 비정형, 벡터 등 유형에 상관 없이 온라인 거래 처리(OLTP, Online Transaction Processing) 및 온라인 분석 처리(OLAP, Online Analytical Processing)하고, 실시간 분석 및 가시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베스핀글로벌은 AI 플랫폼 설계는 물론, △그래픽처리장치(GPU) 관리 △데이터 분석과 처리 △MLOps △LLMOps △RAGOps △AI 애플리케이션 구축까지 기업의 AI 도입과 개발을 지원한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대표는 “AI 시대를 맞아 데이터 경영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데이터 플랫폼 구축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베스핀글로벌은 에이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이 기존 시스템에 구애받지 않고 신속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은 물론, 데이터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스핀글로벌, 에이플랫폼과 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