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현대중공업, '全 전기함정' 국제 전문가 기술교류회 개최


미·영·이태리서 전문가 참가…최신 기술협력 논의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HD현대중공업은 호텔현대울산에서 HD한국조선해양 전동화센터와 함께 '전 전기함정 국제 전문가 그룹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전 전기함정 국제 전문가 그룹 관계자들이 2일 호텔현대울산에서 열린 ‘전 전기함정 국제 전문가 그룹 기술교류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HD현대중공업 제공]
전 전기함정 국제 전문가 그룹 관계자들이 2일 호텔현대울산에서 열린 ‘전 전기함정 국제 전문가 그룹 기술교류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HD현대중공업 제공]

'전 전기함정'은 전기식 추진체계를 통해 움직이고, 함정에 탑재되는 모든 장비와 무기체계에 필요한 동력을 전기로 대체한 차세대 함정이다. 기존 함정과 달리 대용량 전기 공급이 가능해 레일건, 레이저 등 미래 무기체계를 적용하는 데 유리하다.

이번 기술교류회는 국내외 함정 전문가들이 참석해 차세대 전 전기함정 개발을 위한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이를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이사, 설승기(서울대 명예교수) HD현대 기술자문, 이상봉 HD현대중공업 상무를 비롯해 해군본부와 국내 함정 관계자, 영국·미국·이탈리아 전기함정 국제 전문가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심포지움에서는 설승기 HD현대 전동화센터 기술자문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전 전기함정 개발 기술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다.

HD현대중공업은 '전기추진 함정 연구 방향'을 주제로 HD현대중공업의 전 전기함정 설계·건조 역량을 소개하며, 한국형 차세대 구축함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전 전기 추진체계 관련 기술을 확보하고 있음을 알렸다.

참석자들은 기술교류회가 끝난 뒤 HD현대 관계자들과 한국형 차세대 구축함 개발을 위한 연구·설계·제품개발에 대한 글로벌 기술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는 "HD현대는 전력 운용이 유연하고 신뢰성이 높은 통합전기추진체계가 적용된 함정 설계·건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최첨단 기술과 우수 인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형 차세대 구축함을 건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현대중공업, '全 전기함정' 국제 전문가 기술교류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