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시스템 신임 대표에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 내정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도 겸해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가 한화시스템 신임 대표이사에 내정됐다.

손재일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한화 제공]
손재일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한화 제공]

한화그룹은 29일 한화오션, 한화시스템, 한화에너지, 한화임팩트(투자‧사업), 한화파워시스템, 한화모멘텀, 한화자산운용 등 7개 계열사 대표이사 8명에 대한 내정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대표이사 인사는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업 전문성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핵심 경영진을 재배치 했다. 대표이사 인사로 △세대교체를 통한 사업 전환 가속화 △시장 내 선도 지위 확보 추구 △성과 중심 인사를 통한 조직 긴장감 부여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각 사는 신임 대표이사 책임하에 최적의 조직을 구성해 내년 경영전략을 조기에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계획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내정된 대표이사들은 각 사 일정에 따라 주주총회와 이사회 등을 거쳐 최종 선임된다.

한화시스템 신임 대표이사에는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가 내정됐으며 양 사 대표이사를 겸직한다. 손 대표는 한화지상방산, 한화디펜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를 거친 방산 전문가로, 호주, 폴란드, 중동 등에서 대규모 수출 계약을 성사시키며 'K-방산'의 선봉장 역할을 맡았다.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를 함께 맡아 방산 계열사 간 시너지 강화, 한화시스템의 방산전자 및 통신분야 해외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1965년생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1990년 11월 입사 △한화테크윈 방산사업본부장 △한화디펜스 대표이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시스템 신임 대표에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 내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