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퍼셀, 신작 '스쿼드 버스터즈' 라바 월드 출시


이용자 피드백 반영한 대규모 업데이트도 선보여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슈퍼셀은 파티 액션 게임 '스쿼드 버스터즈'에 라바 월드를 출시하고 대규모 게임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쿼드 버스터즈는 개성 넘치는 슈퍼셀 IP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액션 게임이다. 지난 6월에 '아이스 월드' 추가와 함께 신규 캐릭터, 신규 특수 모드, 캐릭터 스킨 시스템을 추가한 데 이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대규모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를 포함해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사진=슈퍼셀]

이번 업데이트로 인한 가장 큰 변화는 리롤 토큰과 전투 가방 아이템 삭제다. 사용률이 현저히 떨어져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거의 주지 않았던 리롤 토큰과 전투 가방 및 열쇠 아이템들이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삭제된다. 리롤 토큰이 사라지는 대신 이제 플레이어는 한 매치당 세 번씩 무료로 상자의 내용물을 새로고침할 수 있게 됐다.

메가 유닛도 이번 패치를 기점으로 삭제된다. 유닛 간의 격차로 인해 게임 플레이 밸런스가 무너진다는 의견을 반영해 메가 유닛은 외형 스킨으로 변경되고 사라진다. 럭키 드롭에도 일부 변화가 있다. 이제 메가 유닛 대신 합체 캐릭터를 주며 등장 확률도 증가한다. 또한 보석 패스 마지막에 위치했던 메가 저금통도 메가 유닛이 삭제되면서 피냐타 저금통으로 대체된다.

업데이트 후 게임을 처음 실행하면 플레이어가 소지하고 있는 리롤 토큰 및 열쇠는 코인으로 대체된다. 또한 보유 중인 메가 유닛은 상응하는 외형 스킨으로 변경돼 한 번이라도 해당 유닛을 해체한 이용자는 스킨을 무료로 받고, 미사용 메가 유닛은 개당 코인 1000개로 변환돼 지급된다.

게임 밸런스 조정도 진행됐다. 먼저 전투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터보'에 대한 변경점이 대거 반영됐다. 이제 터보는 재충전 속도가 빨라지고 지연 시간이 감소하며, 스쿼드가 캐릭터를 잃으면 즉시 터보를 일부 충전하도록 변경돼 더 다양한 전술의 활용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일반 보석 광산에서 떨어뜨리는 보석 양이 대폭 증가해 중앙 지역 점령에 대한 경쟁이 심화될 예정이며 분노 마법의 효과와 지속 시간이 감소해 다른 마법과의 밸런스가 개선된다.

캐릭터 및 몬스터에 대한 조정도 이뤄졌다. 모든 합체하기 전 캐릭터들이 너무 쉽게 처치되지 않도록 체력이 대폭 상향됐다. 반대로 합체 캐릭터의 체력 증가 효과, 희귀와 초희귀 합체 캐릭터의 공격력은 하향 조정됐다. 캐릭터 중 '닭', '호그 라이더', '비', '니타', '메이비스', '얼음 마법사'에 대해 밸런스 변경점이 적용됐다.

특수 모드도 여러가지가 바뀌었다. 먼저 '메가 스타트'와 '베이비 전투'가 이번 업데이트 이후 삭제되고, '성난 덩굴', '도플갱어', '초희귀 천지', '더블 트러블', '1 코인 상자' 등 상자 여는 것에 영향을 미치는 모드들의 등장 확률이 감소할 예정이다. '슈퍼 보석 광산'은 이제 보석을 더 많이 더 자주 쏟아내며, '피냐타 파티'에서는 파워업 상자가 생겨 다른 모드처럼 터보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신규 월드 '라바 월드'도 등장한다. 출시 이벤트로는 일주일 간 사막 월드 이상 구간에서 플레이 중인 이용자들의 플라자에 '황금 미니 P.E.K.K.A'가 등장한다. 이 P.E.K.K.A를 위해 플레이를 통해 '팬케이크'를 모으면 보상 트랙에서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데, 보상 트랙의 상자 중에 일부는 라바 월드 캐릭터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라바 상자'도 준비돼 새로운 캐릭터들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팬케이크는 상점을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며, 이벤트 보상 트랙을 완주하면 모든 라바 월드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슈퍼셀]

업데이트 후 미리보기 주간에는 라바 월드를 먼저 탐험하고 라바 월드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미리보기 주간이 종료되면 라바 월드는 월드 여정 마지막에 배치되며 이벤트 종료 전 스쿼드 리그에 도달했다면 상점에서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

신규 캐릭터 3종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공격형 클래스의 일반 등급 캐릭터 '아처(Archer)'가 화살비를 내리며 전장에 등장한다. 희귀 등급의 방어형 클래스 '광부(Miner)'가 땅을 파고 들어간 뒤 튀어나오며 범위 내 적들을 기절시킨다. 마지막으로 합류하는 초희귀 등급의 기동형 클래스 '레온(Leon)'은 투명 마법을 통해 스쿼드 전체를 마법으로 투명하게 만들어 스쿼드가 은신하여 이동이 가능하다.

라바 월드에서는 기존의 보석 광산이 '화산 보석 광산'으로 대체된다. 화산 보석 광산에서는 보석을 떨어뜨리는 대신, 바위를 맵 곳곳에 뿌려 피해를 주고 보석이 주변에 뿌려진다. 라바 월드에서는 '라바 해골', '라바 폭탄병', '라바 가드', '인페르노 드래곤' 등 강력한 새로운 적을 마주할 수 있다.

슈퍼셀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의 소중한 피드백을 토대로 게임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들을 소개할 수 있었다"며 "스쿼드 버스터즈는 이용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게임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양질을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퍼셀, 신작 '스쿼드 버스터즈' 라바 월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