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이노베이트, AI 플랫폼 '아이멤버 2.0' 출시


‘아이멤버’ 사용자 약 2만2000명 돌파, 매월 약 20%씩 성장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롯데이노베이트는 AI 플랫폼 ‘아이멤버’의 성능과 기능을 대폭 강화해 새롭게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아이멤버 메인 화면. [사진=롯데이노베이트]
아이멤버 메인 화면. [사진=롯데이노베이트]

올해 초 선보인 ‘아이멤버’는 다양한 자체 파운데이션 모델 라인업을 구축해 기업 내부 정보를 학습시켜 성능이 뛰어나면서도 안전한 프라이빗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그룹에 도입된 ‘아이멤버’의 누적 사용자는 6월까지 약 2만 2000명을 돌파했다. 1월에는 약 9000명으로 시작해 매월 약 20% 이상 증가하며 꾸준히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아이멤버’의 활용도와 확장성에 대한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롯데이노베이트는 시스템을 한층 고도화했다. ‘아이멤버 2.0’은 △사용자 화면(UI) 및 사용자 경험(UX) 리뉴얼 △기능 중심 메뉴 재구성 △롯데GPT 및 챗봇 품질 고도화 △신규 기능 추가 △롯데API센터 신설 등 전방위적으로 변화를 주었다.

새롭게 선보인 ‘아이멤버’는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직관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화면(UI)와 사용자 경험(UX)를 대폭 개선해 화면 구성을 새롭게 바꾸고, 메뉴 또한 기능별로 개편했다.

‘아이멤버’의 AI 모델도 기존 라마2에서 최신 버전인 라마3로 변경됐다. 미스트랄(Mistral), 솔라(Solar), 큐원(Qwen) 등 오픈소스 AI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메뉴별 즐겨찾기, 히스토리 저장, 답변 선호도 체크, AI 성우 등 ‘아이멤버’ 신규 기능이 추가돼 업무 편의성을 더했다. 이는 ‘아이멤버’가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도입된 후 사용자들의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한 결과다.

‘아이멤버’는 각 회사가 필요로 하는 자체보안필터를 적용한 ChatGPT, 롯데GPT, 텍스트 요약, 코드 생성봇 등 다양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롯데 API 센터도 신설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이노베이트, AI 플랫폼 '아이멤버 2.0'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