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H, 초록우산과 '2024 창의성 캠프' 실시


청소년 150여 명 대상 창의력 증진 교육캠프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난 27일부터 3일간 서울대학교에서 한국창의성학회, 초록우산과 함께 '2024 창의성캠프'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2024 창의성캠프' 수료식에서 참가학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지난 29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2024 창의성캠프' 수료식에서 참가학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창의성 캠프'는 수도권 대비 교육 편차가 심한 비수도권 청소년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LH 사회공헌 사업이다. 교육청 등의 교육기관 추천을 통해 선발된 전국 초6~고2 청소년 150여 명을 대상으로 8월 1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교육 캠프는 서울대학교 교수진이 참여해 △창의성 진단 △창의적 문제 해결 △창의적 글쓰기 교육 △창의성 진단 기반 진로탐색 등을 직접 강의한다. 또한 캠프 기간동안 서울대학교 재학생들이 아이들의 멘토로 참여해 함께 서울대학교를 탐방한다.

LH는 지난 29일 서울대학교에서 조경숙 LH 경영관리본부장, 황영기 초록우산 회장, 이찬 한국창의성학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체계적인 창의성 캠프 운영과 아동 창의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식에서 조경숙 LH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캠프가 아이들의 내면에 잠재된 무한한 가능성과 역량을 발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아이들의 꿈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영기 초록우산 회장은 "LH에서 아동들을 위한 교육사업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아동들의 미래를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교류해 나가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찬 한국창의성학회장은 "창의성 개발교육을 통해 한국의 교육을 창의적으로 바꾸고, 젊은 인재 모두가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H, 초록우산과 '2024 창의성 캠프'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