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 버전 1.0, GS인증 1등급 획득


삼성SDS ‘브리티 오토메이션’에 추가해 사용하는 자동화 라이브러리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한글과컴퓨터(한컴)는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 제품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 이미지. [사진=한글과컴퓨터]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 이미지. [사진=한글과컴퓨터]

GS 인증은 국제 표준을 토대로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기능을 검증해 부여하는 국가 품질 인증 제도다.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은 모든 평가를 뛰어난 성적으로 통과, 최고 등급을 받았다.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은 삼성SDS가 RPA·BPA 등 자동화 설루션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을 더해 선보인 ‘브리티 오토메이션’에 추가해 사용할 수 있는 자동화 라이브러리다.

한컴 한글 SDK 브리티향은 한컴의 대표 제품인 ‘한글(HWP·HWPX)’의 기능을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쉽게 제어할 수 있게 한다. 한글 문서 생성·변환, 데이터 추출·편집 등 업무 자동화 프로세스에 필요한 40여 개의 한글 기능을 제공해 업무 편의성을 향상할 수 있다. 호환성이 좋아 기존 사용자도 쉽게 쓸 수 있고, 경량화 모듈이라 동작 속도가 빠르다.

한컴 OCR SDK 브리티향은 텍스트 인식 기능을 활용해 이미지와 PDF 파일에서 문자를 추출하는 제품이다. 오랜 기간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한 한컴 광학문자판독기술(OCR)의 주요 기능을 구현했다. 한컴 OCR은 AI 기술을 적용해 한컴이 자체 개발한 설루션으로. 스캔한 문서나 배경 이미지의 인쇄·필기체도 인식하며 라인과 단어 단위 결과까지 제공한다. 특히 한컴은 공공 영역에서 다양한 한글 문서 데이터를 다뤄 본 경험을 바탕으로 학습 과정을 최적화해 공공 문서 인식률이 뛰어난 것이 강점이다.

한컴은 한컴오피스를 중심으로 한 패키지 애플리케이션 사업을 넘어 소프트웨어개발도구(SDK) 사업을 확장하며 공공은 물론 제조나 금융, 물류 등 여러 산업에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AI를 적용한 SDK인 ‘한컴 데이터 로더’를 출시했다. 이는 각종 문서에서 텍스트 등을 추출해 AI 학습이나 RAG(검색 증강 생성)을 위한 데이터로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한컴은 기반 기술을 계속해서 모듈화해 기술 우위와 시장 경쟁력이 충분한 SDK 제품군을 늘려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 제품 고도화를 지속하고, 삼성SDS의 브리티 오토메이션과 협업을 적극 확장해 나감으로써 고객의 업무 자동화 효율성과 편의성을 향상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 버전 1.0, GS인증 1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