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온, 페라리 우수 공급사로 선정


페라리에 유일하게 배터리 공급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SK온이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의 우수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6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마라넬로에서 열린 '포디오 페라리' 행사에서 지안마리아 풀겐지(왼쪽) 페라리 최고 제품개발 책임자와 정구필 SK온 EU세일즈 담당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온]
지난 26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마라넬로에서 열린 '포디오 페라리' 행사에서 지안마리아 풀겐지(왼쪽) 페라리 최고 제품개발 책임자와 정구필 SK온 EU세일즈 담당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온]

SK온은 26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마라넬로 페라리 본사에서 열린 '포디오 페라리' 행사에서 우수 공급사로 선정됐다. 페라리는 지난 1년간 자사의 기술개발, 경쟁력 제고·혁신 등을 함께한 공급업체와 전략적 파트너사 가운데 우수사를 선정해 시상한다. 포디오 페라리에서 우수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것은 최고급 브랜드로부터 품질과 전문성을 공인받는다는 의미를 갖는다.

올해에는 총 8개 부문에 걸쳐 수상사가 선정됐으며, SK온은 그중 '두려움 없는 조직' 부문에서 수상했다. 페라리는 스포츠카에 사용될 배터리셀을 개발하는 데 있어 까다로운 기술적 요구 사항을 해결해온 SK온의 역량을 높이 샀다고 설명했다.

SK온은 페라리의 유일한 배터리 공급사다. SK온은 지난 2019년부터 페라리의 첫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SF90 스트라달레', 컨버터블 버전인 'SF90 스파이더' 등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페라리가 한정판 스페셜 시리즈로 선보인 'SF90 XX 스트라달레'와 'SF90 XX 스파이더'도 SK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SK온은 지난 2021년, 2022년 각각 출시된 페라리의 PHEV '296 GTB', '296 GTS'에도 배터리를 공급 중이다. 양사는 지난 3월 '배터리셀 기술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정구필 SK온 EU세일즈 담당은 "명실상부 세계 최고 슈퍼카 브랜드로부터 당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셈"이라며 "양사의 독보적 역량을 바탕으로 슈퍼카 전동화라는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온, 페라리 우수 공급사로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