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H, 신입사원 353명 공개 채용…"3기 신도시 정책사업 수행"


20일까지 원서접수…9월 채용형 인턴으로 임용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올해 신입사원(5·6급) 353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원서 접수를 받는다. 필기시험은 내달 14일이다. 8월 중 면접을 거쳐 9월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들은 9월 말에 채용형 인턴으로 임용한다.

이번 채용은 공공주택 공급 확대, 3기 신도시·국가 첨단산업단지 조성 등 정부 정책사업의 신속한 수행과 청년 일자리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채용 인원은 353명 중 5급 사원은 317명, 6급 사원은 36명이다. 직군으로는 사무직 132명, 기술직 221명이다.

LH 신입사원 채용 포스터 [사진=LH]
LH 신입사원 채용 포스터 [사진=LH]

학력, 나이, 경력 등의 제한은 없으나 5급 기술직과 사무직 일부분야는 기사 수준의 자격을 보유해야 한다. 6급의 경우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예정 포함)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올해 채용부터 서류전형은 어학 점수, 자격증 등 계량 평가만 진행한다. 자기소개서 작성은 필기 전형 합격자를 받아 인성면접 시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사회적 약자의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 채용비율을 법상의무비율(3.8%) 보다 두 배 높여 실시한다. 기본자격을 보유한 장애인 전형 응시자는 전원 필기전형에 응시하도록 기회를 준다.

자립준비청년(아동복지시설, 위탁가정 등 보호시설 종료아동)의 경우 지난해 서류전형에서만 적용되던 가산점(5%)을 필기‧면접 전형까지 확대 적용하는 등 사회형평 채용을 더욱 강화했다.

채용과 관련한 지원자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원서 접수 시작일인 12일부터 이틀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활용해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채용 전용 콜센터도 운영한다.

LH 채용라운지를 방문하면 직접 상담도 가능하다. 채용라운지는LH본사(경남 진주시)는 5일부터, 수도권(LH경기남부지역본부, 경기 성남시 소재)은 12일부터 연중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된 채용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한준 LH 사장은 "이번 채용이 청년 취업난 해소와 침체된 고용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주택 공급부터 신도시 조성까지 막중한 정책 수행을 이끌어가는 LH 일원으로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H, 신입사원 353명 공개 채용…"3기 신도시 정책사업 수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