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레더, 금 기반 RWA 디파이 상품 출시 확대


골드스테이션, 금 기반 토큰 GPC 중심 스왑·예치 등 유동성 공급 확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크레더(대표 임대훈)는 탈중앙화금융(DeFi·디파이) 플랫폼 골드스테이션의 첫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의 금 기반 토큰 GPC(Gold Pegged Coin) 및 젬허브(GHUB) 단일 예치 기능 외에 △GPC·클레이 △GPC·젬허브 등 자산간 토큰 교환을 통한 거래 기능과 페어풀에 유동성을 공급해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미국 내 다수의 대형 금광을 보유한 ‘디그니티 골드 LLC’가 발행한 디그니티 토큰(DIGau)과 연계한 △GPC·랩디그니티(WDIGau)도 선보인다. 랩디그니티는 디그니티 골드사가 발행한 금광 채굴 토큰증권(ST)을 랩핑한 토큰이다.

회사 측은 디파이 상품 출시 확대를 기념해 오는 13일부터 2주간 골드스테이션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임대훈 크레더 대표는 "골드스테이션은 아시아 각국의 디지털자산거래소와 함께 금을 기반으로 한 광물자산 중심으로 디파이 상품을 확대 중"이라며 "오는 6월까지 금광 및 희토류 채굴, 도자기 등 새로운 RWA 거래로 가치투자의 기회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드스테이션은 기존 탈중앙화거래소(Decentralized Exchange)와 형태는 동일하지만 100% 실물 자산에 기반한 디지털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RWA 디파이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레더, 금 기반 RWA 디파이 상품 출시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