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원유니버스는 위메이드와 신작 게임 온보딩을 비롯한 웹 3.0 분야의 포괄적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19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원유니버스와 위메이드는 신작에 대한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과 웹3.0 메타버스 사업을 위한 포괄적인 전략 제휴를 진행한다. 또한 원유니버스의 글로벌 IP를 기반으로 한 차기작을 비롯해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프로젝트인 'MSM(MetaSoulmate)' 프로젝트를 위믹스 3.0 플랫폼에 온보딩할 예정이다.
웹3.0 수집형 RPG '챔피언스 아레나'를 글로벌 서비스 중인 원유니버스는 챔피언스 아레나를 통해 습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웹3.0 게임 및 메타버스 프로젝트 개발에 주력하기로 했다.
위메이드의 위믹스 플레이는 누적 가입자 900만명을 보유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오픈 플랫폼으로 MMORPG, 전략 시뮬레이션, SNG 등 다양한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고세준 원유니버스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로 글로벌 IP를 활용해 다양한 웹3.0 게임 및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해 나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 양사 협력을 통해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방면의 IP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