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총] 하이투자증권, 성무용 대표 신규 선임


하이투자증권 제36기 정기주주총회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하이투자증권의 신임 대표에 성무용 이사가 선임됐다.

하이투자증권 본사 전경. [사진=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28일 오전 9시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제36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이사회 결의를 통해 승인한 재무제표 보고 등 총 4가지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됐으며, 홍원식 사장의 임기 만료에 따라 신임 사내이사로 성무용 이사를 선임했다.

성무용 이사는 DGB금융지주 부사장, 대구은행 부행장 등을 역임했으며 DGB금융지주 설립 시 지주사 설립을 주도하며 그룹의 자회사 경영관리 체계 구축에 이바지했다.

주주총회 후 진행된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선임됐으며, 임기는 2026년 3월 정기주주총회까지다.

이어 재임 중인 사외이사의 임기 만료에 따라 사외이사 3명을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하이투자증권은 김재준 사외이사와 정성훈 사외이사를 임기 2년의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김재준 이사는 NH투자증권 WM사업부 대표와 이즈미디어 감사 등을 역임했으며, 정성훈 이사는 대구가톨릭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로 한국재무관리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또한 송형근 사외이사를 임기 1년의 사외이사로 재선임했다. 송형근 이사는 2022년 3월부터 하이투자증권의 사외이사로 재임 중이다.

이외 천병규 DGB금융지주 그룹경영전략총괄 전무를 임기 1년의 비상임이사로 재선임했으며, 이사 보수 한도로 지난해와 같은 금액인 25억원을 결정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총] 하이투자증권, 성무용 대표 신규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