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B,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서 우수기업 선정


"AI시대 트래픽 대비 위한 망 품질·에너지 효율 강화 지속"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 박진효)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가 주관하는 2023 CDP Korea Awards 기후변화 대응 및 물·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 남산 그린빌딩 사옥. [사진=SKB]
SK브로드밴드 남산 그린빌딩 사옥. [사진=SKB]

CDP는 전 세계 2만여 개 참여 기업 대상으로 환경 관련 경영 정보공개를 요청하고, 투자기관과 고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보고서를 발간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국내에서는 CDP 한국위원회가 상위 300개 상장기업의 글로벌 환경 이슈 대응 활동을 매년 평가한다. 이를 통해 리더십(A, A-)부터 Disclosure(D, D-)까지 8개의 등급을 부여하고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CDP 평가 결과 SK브로드밴드는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했다. 각 산업군별 우수기업이 수상하는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상(통신 부문)에 선정된 것이다. SK브로드밴드 측은 "비상장사임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전반적인 ESG 경영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혁신 기술 기반 네트워크 고도화를 통해 탄소 감축을 가속화하고 있다. 최근 네트워크의 중추 역할을 하는 중심망인 백본에 국내 최초로 400Gbps급 차세대 IP 통합망도 도입했다.

조영호 SK브로드밴드 ESG추진 담당은 "이번 수상은 기후변화 대응에 있어 SK브로드밴드의 적극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넷 제로 목표 달성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B,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서 우수기업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