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프로야구 4월까지 무료로 보세요"...티빙, KBO와 계약 체결


5500원 광고요금제 제공…소셜 미디어서 경기 영상 자유롭게 이용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티빙은 KBO와 2024~2026년 KBO리그 유무선 중계권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티빙은 KBO와 2024~2026년 KBO리그 유무선 중계권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티빙]
티빙은 KBO와 2024~2026년 KBO리그 유무선 중계권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티빙]

티빙은 이번 계약을 통해 뉴미디어 분야 KBO 리그 전 경기(시범경기, 정규시즌, 포스트시즌, 올스타전 등), 주요 행사의 국내 유무선 생중계, 하이라이트, VOD 스트리밍 권리, 재판매 할 수 있는 사업 권리를 2026년까지 보유한다.

티빙과 KBO는 국내 프로야구 활성화를 위해 전방위적 협력을 펼쳐갈 방침이다.

티빙은 시범경기가 열리는 3월9일부터 4월 30일까지 KBO리그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제공한다. 해당 기간 동안 티빙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들은 KBO 리그를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티빙 이용권을 결제하면 연간 약 720경기에 이르는 KBO 리그 전 경기를 시청 가능하다. 3월 4일에 출시되는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통해 최저가인 월 5500원으로 KBO 리그 전 경기뿐 아니라 예능, 드라마, 영화 등 16만 개 이상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광고요금제 출시 기념으로 한달 간 100원으로 티빙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티빙은 디지털 프로 야구 영상을 개방할 예정이다. KBO 리그 주요 영상은 티빙 공식 채널, 구단 및 KBO의 온라인 채널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볼 수 있다. 또한 40초 미만 쇼츠 활용도 허용할 방침이다. 각종 '밈'(meme)과 '움짤'(짧은 영상) 등 신규 야구 팬들의 유입도 한층 확대될 전망이다.

KBO 리그 정규 시즌 개막인 3월 23일부터는 새로운 기능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우선 다양한 디바이스의 시청 환경 구축과 'KBO 스페셜관', 홈 구단 설정과 푸시 알람 기능을 통해 빠른 접근성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티빙 유료 가입자는 KBO 리그를 화면 속 화면(PIP) 기능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KBO의 방대한 데이터(아카이브)를 기반으로 경기 중계 화면에 대진표와 이닝별 득점 현황 정보를 노출하고 주요 기록·전력, 라인업, 문자 중계 등으로 야구 팬들이 경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최적의 시청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티빙은 KBO 리그만의 특색 있는 응원문화를 온라인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단체 채팅 등 디지털 응원 기능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티형 관람을 위한 채팅 기능인 '티빙 톡'을 포함해 홈런, 도루와 같이 놓친 장면을 다시 볼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뿐만 아니라 응원단장 '입 중계' 등 야구 친화적 응원 시스템을 구축한다.

아울러 티빙은 프로 야구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매주 한 경기를 선정해 △경기 시작 최소 40분 전부터 진행하는 프리뷰쇼 △경기 종료 후 리뷰 쇼 △감독, 선수 심층 인터뷰 등 색다른 프로 야구 시청의 즐거움을 선사할 '티빙 슈퍼 매치'를 준비하고 있다.

티빙은 또 화제의 명장면이나 인물 조명 클립 영상은 물론 야구장에서 벌어진 숨겨진 이야기부터 야구 초보를 위한 용어·규칙 소개까지 팬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특별한 부가 콘텐츠를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티빙 관계자는 "독보적인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차별화된 스포츠 중계 역량으로 안정적인 중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야구 팬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에 진심을 담을 것"이라며 "KBO와 함께 KBO 리그가 화려한 부흥기를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프로야구 4월까지 무료로 보세요"...티빙, KBO와 계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