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시교육청, 제1호 거점형 늘봄센터 '오픈'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초…학교 밖 공적 돌봄 첫 걸음
도 교육감 "학교·교육청 끊임없이 소통 안정 정착 노력"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과 내빈들이 28일 제1호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 개소를 축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과 내빈들이 28일 제1호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 개소를 축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이 28일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 개관식을 열고 본격 시작을 알렸다.

시 교육청에 따르면 늘봄센터는 인근 과밀 학교 공간 부족 등 돌봄 교실 대기 해소를 위한 초등 늘봄기관이다. 총 사업비 32억을 투입해 서구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 상가 내 약 436㎡ 규모로 조성됐다.

돌봄·교육 프로그램을 통합 운영하는 센터는 늘봄교실 3개실(해봄, 달봄, 하늘봄)과 VR스포츠실(뛰어봄), 라운지(마주봄), 사무실, 준비실 등을 갖췄다. 센터는 다음달 4일 6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운영을 시작한다.

이날 개관식에는 도성훈 교육감과 신충식 시의회 교육위원장, 정종혁 시의원, 센터 이용 대상 학교장, 학부모, 학생 등이 참석했다. 센터 설치 사업 기부금을 낸 KB금융그룹 관계자와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 입주자 대표 회장 등도 함께했다.

도 교육감은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는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최초 학교 밖 공적 돌봄의 소중한 첫걸음을 내디딘 의미 있는 사례"라고 강조했다.

이어 "더 많은 학생이 돌봄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른 지역에도 거점형 늘봄센터를 확대 추진하고 학교와 교육청이 끊임없이 소통하며 안정적인 늘봄센터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시교육청, 제1호 거점형 늘봄센터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