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현대 미술 작가 '필립 파레노' 전시 후원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전시회 '필립 파레노: <보이스(VOICES)>'를 후원한다고 27일 밝혔다.

필립 파레노: <보이스(VOICES)> 포스터.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 전시회는 서울시 용산구 리움미술관에서 28일부터 열린다. 세계적인 현대 미술 작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필립 파레노는 △시간, 기억, 인식과 경험, 관객과 예술의 관계를 탐구하고 △데이터 연동, 인공 지능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예술 작품을 제작해왔다.

오는 7월 7일까지 진행되는 전시는 작가의 국내 첫 개인전이다. 그래픽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뮤지션, 언어학자, 사운드 전문가, 배우 등 여러 전문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또, 작가의 90년대 초기작을 엿볼 수 있는 영상, 사운드, 조각, 드로잉 등 다양한 주요 작품들도 전시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17년부터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공연 등을 후원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셀렉션을 진행해 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이전에 진행한 오케스트라, 뮤지컬, 서커스 등의 후원에 더해 보다 넓은 범위의 예술 분야를 지원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특별한 문화 예술 경험을 제공해, 고객들의 로열티와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현대 미술 작가 '필립 파레노' 전시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