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정부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 동참…"최대 40% 환급"


에어컨·냉장고 등 4개 품목 대상…"노후제품 교체뿐 아니라 신규 구매도 지원"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는 소상공인의 에너지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정부의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교체 지원 사업에 적극 동참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대치점에서 소상공인 대상 정책 모델 구매 시 최대 40% 환급 가능한 고효율 삼성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대치점에서 소상공인 대상 정책 모델 구매 시 최대 40% 환급 가능한 고효율 삼성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26일 업계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력공사는 올해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 정책을 확대 시행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사업장에 고효율 기기를 설치하는 소상공인들은 구매 금액의 최대 40%를 지원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지원 대상 가전제품은 에너지효율 1등급인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등 총 4개 품목이다. 특히 올해에는 노후제품 교체뿐 아니라 신규 구매도 지원 받을 수 있다.

이번 지원사업 대상 삼성전자 제품은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온라인 삼성전자 공식 인증점, 대형 유통매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환급 신청은 구매한 제품의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라벨,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첨부해 3월 25일부터 한국전력 공식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환급 정책에 대한 상세내용은 삼성닷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보다 소비 전력량이 더 낮아 에너지를 추가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고효율 에너지 절전 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소상공인들이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사용해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 이번 사업 취지에 적극 공감하며 삼성전자만의 특별한 혜택을 더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차별화된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갖춘 삼성전자의 고효율 가전제품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정부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 동참…"최대 40% 환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