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빅스비, 에어컨 켜줘"…삼성전자, 2024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신제품 출시


에어컨 통해 타 가전도 음성제어…"거실내 허브 역할로 진화"
'AI 절약 모드' 탑재 최대 30% 절전…벽걸이도 에너지 절감 업그레이드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는 에너지 절약 기능을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벽걸이'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 모델이 스탠드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신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스탠드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신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2024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은 에너지 절약 기능을 강화하고 리모컨 없이도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를 통해 에어컨은 물론 타 가전까지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스탠드형 제품인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전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또는 2등급이다. 특히 냉방 효율이 1등급 최저 기준보다 10% 더 높은 '고효율 에너지 절전 모델'도 확대됐다.

아울러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 앱에서 'AI 절약 모드'를 제공해 해당 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더 절약해준다. 기존 20%였던 최대 절전율이 올해 더욱 높아졌다.

이와 함께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전 모델에 '빅스비'가 적용돼 가전 제어 경험이 한층 편리해졌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2013년 에어컨에 음성인식 기능을 첫 탑재한 이후 지속적으로 발전해왔다. 올해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타 가전까지 에어컨을 거쳐 말로 제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진화해 에어컨이 거실 내 허브 역할을 하게 됐다.

가령 사용자가 거실에서 에어컨을 통해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음성 명령을 보내 청소를 시작하거나, 귀가·취침·영화 감상 등 상황별로 설정해둔 스마트싱스 자동화 기능을 말로 실행하면 연결된 기기들을 한 번에 작동시킬 수 있다.

에어컨 제어의 경우 간단한 음성 명령을 포함해 △운전 예약 △외부 날씨에 따른 운전 △부가기능 설정 △에러 진단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리모컨 없이 음성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에어컨을 켜고 끄거나 온도를 조절하는 등 간단한 음성 제어는 에어컨 기기 자체에서 지원돼 와이파이 연결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실내 움직임을 인지해 에어컨을 알아서 작동하는 기능도 새롭게 적용됐다. 실내에서 사용자의 움직임이 없다고 판단되면 일정 시간 이후 절전 모드로 전환하거나 전원을 끄는 '부재 절전' 기능과 에어컨 내부의 습기를 건조시키는 '부재 건조' 기능이 대표적이다. 'AOD(얼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기능도 새롭게 탑재돼 에어컨 전원이 꺼져 있어도 실내외 온도, 실내 습도와 공기질, 외부 날씨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제품은 전면의 무풍패널부터 하단까지 한 가지 색상으로 통일하고 측면과 후면에 밝은 톤을 적용해 일체감 있고 깔끔한 디자인을 갖췄다. 색상은 공간과 더 잘 어우러지는 △에센셜 화이트 △에센셜 베이지 △에센셜 샴페인 △에센셜 그레이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벽걸이형'도 에너지 절감 기능이 강화됐다. 더 강력해진 AI 절약 모드에서 압축기의 작동을 최적화해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 절감할 수 있다. 또 사람의 움직임을 인식해 방 안에 사람이 없을 때에는 알아서 절전 모드로 변환해 에너지를 아껴주고 사람을 감지하면 그 움직임에 따라 직접풍과 간접풍 중 하나를 선택해 알아서 설정해준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출고가는 냉방면적(56.9~81.8㎡)에 따라 320만~678만원(단품 기준)이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벽걸이는 냉방면적(24.4㎡~48.8㎡)에 따라 109만~171만원(단품 기준)이다.

삼성전자는 이날부터 내달 15일까지 삼성닷컴 및 삼성스토어에서, 내달 4일부터 15일까지 쿠팡 등에서 신제품의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삼성닷컴과 삼성스토어에서 에어컨을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2016년 첫 출시 이후 발전을 거듭해온 무풍에어컨이 에너지 절감 기능과 빅스비로 한 단계 더 진화했다"며 "앞으로도 삼성 가전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빅스비, 에어컨 켜줘"…삼성전자, 2024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신제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