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쿠캣은 신제품 ‘쿠캣 연유 쏙 크림 동동 막걸리’를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쿠캣 연유 쏙 크림 동동 막걸리는 시원한 막걸리에 우유, 연유, 크림 등 풍부한 유제품을 첨가한 ‘리얼 크림 막걸리’ 제품이다.
‘가평 잣 생막걸리’로 ‘K-막걸리’ 열풍을 주도 중인 전통주 전문기업 ‘우리술’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제품으로, 주점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크림 막걸리 칵테일을 누구나 간편하게 집에서도 간단히 맛볼 수 있도록 제품화했다.
가장 큰 특징은 막걸리와 유제품의 환상적인 조화다. 한 모금 마시는 순간 우유의 고소한 향과 연유의 달달함, 크림의 부드러운 맛이 입 안 가득 퍼지며 막걸리 특유의 시원함과 어우러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크리미하면서도 은은한 달콤함이 살아 있어 최근 선호도가 급상승 중인 다채로운 매운 음식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미탄산이 첨가돼 잡맛이 없고 깔끔하다는 점도 매운 음식과의 ‘페어링’을 더욱 높여주는 요소다.
술에 익숙하지 않은 이도 마치 음료수처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술’이라는 점도 매력 포인트다. 알코올 도수가 3도에 불과한 저도수 막걸리로 ‘술맛’이 강하지 않으면서도 맛과 향은 생크림처럼 달콤해 술을 잘 못 마시더라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다.
쿠캣 주류 담당 MD는 “최근 편의점이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주류 창고의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푸드 트렌드를 이끌고 사람들에게 이를 경험하게 한다'는 쿠캣의 미션 아래 앞으로 GS리테일과 함께 다양한 주류 제품들을 출시하며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캣은 식품업계 세대교체의 기수이자 넥스트 유니콘으로 평가 받고 있는 푸드 커머스 기업이다. 250여 종의 PB 제품을 갖춘 탄탄한 F&B 사업과 3300만 명 규모의 전 세계 구독자를 확보한 푸드 콘텐츠 채널을 앞세워 국내는 물론, 아시아권에서도 뜨거운 사랑을 얻고 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