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상의, '주요 업종별 ESG 경영 가이드북' 공개


철강, 자동차·부품, 유통, 식품, 패션 등 5개 업종 주요 현안·대응 방법 담아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철강, 자동차·부품, 유통 등 5개 업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현안 분석과 대응방안을 담은 가이드북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나왔다.

대한상의와 삼정KPMG가 공동으로 발간한 '주요 업종별 ESG경영 가이드북' 표지. [사진=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의와 삼정KPMG가 공동으로 발간한 '주요 업종별 ESG경영 가이드북' 표지. [사진=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는 22일 삼정KPMG와 공동으로 '국내기업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주요 업종별 가이드북'(이하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외에서 ESG 경영·탄소중립(Net-Zero) 요구가 확대되고 있다. 올해는 유럽연합(EU) 공급망실사법, ESG 의무공시 등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있다. 이번 가이드북은 업종별 세세부 대응 지침이 필요하다는 기업 현장의 목소리에 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간됐다.

가이드북은 ESG의 의미와 부상배경, ESG 공시제도에 대한 설명과 ESG 이슈와 관련성이 높은 5가지 업종(철강, 자동차·부품, 유통, 식품, 패션)의 기업들이 실제 ESG경영 현장에서 대응방법을 수립하는 데 필요한 ESG 현안과 대응전략 등을 구체저긍로 제시하고 있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이번 가이드북이 업종별 ESG 경영 주요현안과 세부 대응방법들을 잘 담아내고 있어 기업들의 ESG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상의는 'EU ESG 공시기준 가이드북' 발간과 'ESG A to Z 교육동영상' 제작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ESG 경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가이드북은 대한상공회의소 ESG플랫품 '으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상의, '주요 업종별 ESG 경영 가이드북'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