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원스토어, 크로스 플랫폼 '원게임루프' 누적 결제액 700억원 돌파


누적 게임수 170종…혜택 꾸준히 늘린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원스토어(대표 전동진)는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 '원게임루프(ONE GameLoop)'의 누적 결제액이 7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원스토어는 2021년 9월 모바일 게임을 PC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원게임루프를 베타서비스로 선보였으며, 지난해 4월에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베타 서비스 6개월 만에 결제액 120억원을 기록한 원게임루프는 최근 누적 매출 700억원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사진=원스토어]
[사진=원스토어]

원게임루프에 입점한 누적 게임 수도 170개에 이르렀다. 원스토어 매출 상위 100개 게임 중 40% 이상이 원게임루프에 입점돼 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2', 넥슨 '블루 아카이브', 위메이드 '미르4',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등 주요 타이틀이 원게임루프에서 선보이고 있다.

회사 측은 원게임루프의 성과는 아직 베타 테스트 단계에 머무르고 있는 타 앱마켓의 서비스와 비교해 크로스 플랫폼 경쟁에서 크게 앞서 나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원게임루프는 이용자와 개발사 모두에 혜택을 제공하는 원스토어의 장점을 그대로 크로스 플랫폼으로도 계승했다. 이용자에게는 통신 3사 멤버십 10% 할인 및 적립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모션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개발사는 원스토어의 저렴한 수수료를 원게임루프에서 그대로 적용받아 수수료 부담을 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점 시 별도 추가 심의 없이 PC에 동일한 게임을 출시할 수 있다.

원게임루프는 편의성 향상을 위해 게임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도 선보였다. 클라우드 게임은 플레이를 위해 게임을 직접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즉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원게임루프는 출시 2년차에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하며 앱마켓 시장의 대표적인 크로스 플랫폼으로 자리했다"며 "원스토어는 원게임루프를 통해 최고 수준의 플레이 경험뿐 아니라 차별화된 혜택까지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스토어, 크로스 플랫폼 '원게임루프' 누적 결제액 700억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