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ES 2024서 메타버스 승부수...고두영 롯데정보통신 대표 "비즈니스 패러다임 열 것"


9일 행사 첫날 맞춰 '칼리버스' 플랫폼 글로벌 출시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롯데정보통신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그동안 준비해온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CES2024 칼리버스 조감도 [사진=롯데정보통신]
CES2024 칼리버스 조감도 [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은 기존의 커뮤니티나 게임 컨텐츠 중심의 메타버스로는 메타버스에 대한 대중의 높은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고, 사용자가 가상 공간에서 현실 세계처럼 생활할 수 있는 초실감형 메타버스를 개발해왔다.

그동안 CES에서 롯데정보통신의 메타버스 플랫폼은 초현실적 그래픽은 물론 온오프라인 융합 서비스와 메타버스 속 물체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인터렉티브 특허, 다양한 멀티 디바이스 호환 등 첨단기술을 앞세워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CES2024에서 이전보다 더욱 사실적인 그래픽과 몰입감, 유저 참여 콘텐츠 등 모든 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메타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CES 2024 첫날인 9일(현지 시간), 고객들이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오프닝을 계획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의 부스는 컨벤션센터 메인 전시장인 테크 이스트 센트럴 홀에 위치하며 약 140평 규모다. 외부 벽면에는 롯데 그룹의 비즈니스 영역을 확인할 수 있는 '롯데그룹존'을 배치했다. 내부는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메타버스 속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UGC 존'과 다양한 기기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멀티디바이스존', EV-Charge 기반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 분야를 소개하는 '모빌리티존'으로 구성된다.

고두영 롯데정보통신 대표는 "현실세상과 가상세상을 연결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열 것"이라며 "신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으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 2024서 메타버스 승부수...고두영 롯데정보통신 대표 "비즈니스 패러다임 열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